겨울철에는 외부의 차가운 바람과 실내의 답답한 히터 등 잦은 환경 변화로 피부는 점점 거칠고 건조해진다. 일반적으로 피부 당김이 느껴지면 보습 관리에 더 신경쓰기 마련인데 이 때 각질 관리를 먼저 한 후 보습을 부여해야 촉촉한 피부로 만드는데 효과적이다.
프리미엄 뷰티살롱 마끼에에서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는 최다영 부원장은 “각질이 정리되지 않은 피부는 제품이 피부 속 깊이까지 흡수되지 않아 제 기능을 발휘하기 어렵다. 뿐만 아니라 노폐물이 그대로 축적되어 쌓여 있으면 메이크업 시 화장이 들뜨거나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신경 써 관리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영하권을 밑도는 겨울철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뷰티 노하우에 대해 알아봤다.
◇ 단계: 나도 모르는 사이에 쌓이는 각질, 저 자극 제거
겨울에는 날씨가 춥고 건조해지면서 피부 각질 세포의 활동이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아 각질이 쌓이게 된다. 각질이 많이 쌓인 피부는 자칫 칙칙해 보일 수 있으며 메이크업 밀착력까지 떨어져 더 거칠고 지저분해 보일 수 있으니 주기적으로 각질을 제거해 주는 것이 좋다.
폴라초이스의스킨 퍼펙팅 8% 아하 젤은AHA 8% 함량의 가벼운 젤 타입 에센스로, 8% AHA(글리콜릭산)이 안정적으로 배합되어 건조한 각질층을 제거하고 매끄럽고 생기 있는 피부를 되찾게 해준다. 피부를 진정시키는 항자극 성분과 항염증 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며 피부 활동을 더욱 원활하게 도와주어 피부의 활력과 생기를 부여해준다.
끌레드뽀 보떼의쎄럼 에끌라는 부드럽게 닦아내는 것만으로도 오래된 각질을 완화하여 촉촉하고 투명감 넘치는 피부로 가꿔준다. 매일매일 사용해도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각질 케어 효과가 뛰어난 성분이 매끄럽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2단계: 24시간윤기 있는 피부 보습 관리
각질 관리로 매끈한 피부로 만들었다면 이제는 보습을 공급해 촉촉함을 유지할 단계다. 난방기구를 자주 사용하는 겨울철에는 수분 제품을 듬뿍 발라도 금방 건조함을 호소할 수 있다. 이때에는 강력한 보습 효과가 있는 제품을 사용하거나 페이셜 오일을 사용해 수분이날아가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