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나비 AIR for Kakao’는 기존 내비게이션 서비스와 카카오톡 친구 네트워크 기반의 ‘소셜’ 기능을 접목시킨 최초의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다. 카카오 계정을 연동해 카카오톡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내비게이션 기능과 혜택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최대 다섯 명의 카카오톡 친구들이 각자의 위치에서 목적지까지 동시에 길 안내를 받을 수 있는 ‘그룹 주행(ON AIR)’ 기능이 눈길을 끈다. 이 기능을 통해 목적지 공유 및 서로간 실시간 위치 파악이 가능하다. 같은 방법으로 늦은 밤 귀가길이 염려되는 자녀와 가족, 친구의 위치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걱정을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나비 AIR for Kakao’는 친숙한 사용자인터페이스(UI)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아이나비 AIR for Kakao’의 다양한 혜택을 누리기 위해 사용되는 ‘별’ 포인트를 매일 자정 5개씩 지급하고, 사이버 머니 ‘번개’를 도입하는 등 게임적인 요소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는 “모바일 소셜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파트너와 여러 분야에서 협력하며 사용자에게 더 많은 혜택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팅크웨어와 제휴로 카카오톡 사용자들이 더 즐겁고 편리한 모바일 라이프를 즐길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나비 AIR for Kakao’는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다음달 13일까지 서비스 출시 기념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