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서비스를 앞두고 진행하는 이번 테스트는 넷마블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오픈형 테스트로 다음달 1일부터 4일까지 나흘간 진행된다.
사전 예약자는 오는 31일까지 게임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하고 신청자에게는 공개서비스 이후에도 무기한 사용 가능한 실제 레이싱카 컨셉의 ‘슈퍼카F29’ 자동차 셋트를 지급한다.
넷마블은 이번 테스트를 위해 캐릭터의 스타일을 꾸밀 수 있는 ‘헤어샵’과 ‘성형샵’ 등을 새롭게 추가하고, 순간적인 가속도가 붙는 ‘부스터’ 기능을 개선하는 등 레이싱 본연의 속도감을 즐길 수 있도록 보완해 게임의 몰입도를 높였다.
특히 최고의 스피드를 자랑하는 디즈니·픽사의 애니메이션‘카(Cars)시리즈’의 주인공 ‘라이트닝 맥퀸’이 등장해 사용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라이트닝 맥퀸’은 기존에 출시된 ‘토이스토리’의 ‘우디’와 ‘버즈 라이트이어’, ‘제시’에 이은 디즈니·픽사의 4번째 캐릭터로 게임 내에서 직접 플레이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테스트 참가자 모두에게 공개서비스에서도 사용 가능한 캐릭터명 선점 특권과 ‘샬랼라의 개척자’ 등 특별 칭호를 부여하고 테스트 기간 중 최고 레벨을 달성한 1~3등에게는 캐릭터명을 새긴 트로피를 게임 내 커뮤니티 ‘광장’에 영구 전시해 보존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넷마블 김기돈 본부장은 “지피레이싱은 기존 레이싱 장르에 디즈니IP와 커뮤니티 시스템 등을 접목시킨 새로운 스타일의 레이싱을 시도한 작품”이라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테스트를 기회 삼아 스타일리쉬한 지피레이싱만의 매력에 빠져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피레이싱’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zipi.netmarble.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