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소셜커머스는 패션, 레저, 여행 중심

입력 2013-01-22 15:04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쿠폰모아는 2012년 총 결산 데이터를 집계한 결과 패션과 레저, 여행이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고 22일 밝혔다.

1위 패션이 32%로 두드러지는 강세를 보였으며 2위 레저는 23%, 3위 여행은 22%로 나타났다.

지속되는 경기불황의 여파로 알뜰 소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소셜커머스에 대한 관심이 높다고 쿠폰모아 측은 설명했다.

특히 합리적인 가격대의 여행수요가 커지면서 할인 숙박 예약 사이트인 ‘딜나우’와 같은 여행 전문 소셜커머스의 참여도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다.

진현석 쿠폰모아 본부장은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매출이 상승하고 있는 것은 스마트폰 이용자가 늘면서 소셜커머스 이용도 증가하기 때문”라며 “소셜커머스의 충성고객과 재구매율이 높다”고 말했다.

한편 쿠폰모아는 쿠폰을 가미한 공동구매 방식으로 다수가 참여해 저렴하게 상품과 서비스를 살 수 있는 소셜커머스 상품을 모아서 한번에 보여주는 메타소셜커머스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