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커피 시장 진출…‘강글리오 커피’출시

입력 2013-01-22 0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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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이 커피 시장에 진출한다.

농심은 몸을 따뜻하게 보(補)하고 면역력 증진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성분 강글리오사이드를 함유한 ‘강글리오 커피’를 28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강글리오사이드는 모유, 녹용, 녹골 등에 들어있는 신체기능유지 활성물질로서, 한방에서는 뇌의 기능을 좋게 해 기억력과 집중력을 길러주며 면역력도 높여주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이 제품은 100% 고급 아라비카원두와 강글리오사이드가 어우러진 건강 기능성 커피다. 가격은 편의점 기준 12개입 6000원으로 개당 500원으로 책정됐다.

특히 이 제품은 지금까지 커피 제조에 활용된 일반적인 건조방식과 달리 연속 진공건조공법인 Zeo-CVD 로 제조해 커피의 풍미를 더욱 살렸다.

농심은 강글리오 커피의 출시를 시작으로 다양한 형태의 믹스커피와 액상커피 등 출시를 검토해 본격적으로 커피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는 입장이다.

이 제품은 신 회장이 개발 과정에 적극 관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신 회장이 지인들과 찾은 골프장에서 녹용을 섞은 커피 맛을 보고 농심 R&D센터에 제품개발을 지시했다는 후문이다.

장민상 농심 제품영업총괄 전무는 “농심은 강글리오 커피를 통해 커피시장에 새로운 카테고리를 열고 다양한 제품군으로 확대해 커피 시장에서 3년 내 점유율 두 자릿수 이상을 차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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