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 중국 시장 성공 기대감 ‘쑥쑥’

입력 2013-01-18 14:47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그라비티는 올해 초 진행된 ‘라그나로크 온라인’(이하 라그나로크)이 중국 비공개 테스트(CBT) 기간 중 90%에 육박하는 재접속률을 기록하며 마무리됐다고 18일 밝혔다.

‘라그나로크’의 중국 CBT는 현지 퍼블리셔 쿤룬을 통해 지난 5일까지 총 9일간 서버 스트레스와 신규 콘텐츠 테스트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번 CBT는 사전 선정된 1만1000명의 테스터 중 91%가 테스트에 참여했으며, CBT 기간 동안 재 접속률이 89.8%에 달하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았다.

또 테스터 1인당 평균 플레이 타임은 6시간 40분을 기록해 높은 몰입도를 보여줬으며, 중국 포털 사이트 바이두에서는 ‘라그나로크’ 검색지수가 1200에서 7000으로 약 6배 가량 상승했다.

특히 CBT에 참여한 테스터들은 현지 공식 홈페이지을 통해 다시 부활한 ‘라그나로크’를 향한 반가움과 함께 새롭게 선보인 3차 직업군과 탈 것 시스템에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라그나로크’의 중국 OBT는 올해 1분기 내에 진행할 계획이다.

박현철 그라비티 대표이사는 “지난 1년간 서비스 중단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보여주고 CBT에 적극 참여해 준 테스터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쿤룬 사와 협력해 현지 사용자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해 중국에서 ‘라그나로크’가 다시 한번 비상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