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남자라면’, 지난해 라면 신제품 판매량 1위

입력 2013-01-04 0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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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도의‘남자라면’이 지난해 출시된 라면 신제품 중 가장 선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4일 시장조사기관인 링크아즈텍의 지난해 1월부터 12월 초까지 출시된 라면 신제품 매출수량 조사 자료에 따르면 팔도의 ‘남자라면’이 2100만개(월평균 215만개)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농심의 ‘진짜진짜’ 1900만개(월평균 213만개), 농심 ‘블랙신컵’ 1090만개, 풀무원 ‘자연은 맛있다 꽃게짬뽕’ 730만개, 삼양식품 ‘돈라면’490만개의 순으로 나타났다.

매출액 기준으로는 농심의 ‘진짜진짜’가 152억으로 1위를 기록했다. 이어 팔도 ‘남자라면’150억원, 농심 ‘블랙신컵’ 130억원, 풀무원 ‘자연은 맛있다 꽃게짬뽕’ 105억원, 풀무원 ‘자연은 맛있다 백합조개탕’ 49억원의 순 이다.

강용탁 팔도 마케팅부문장은 “지난해는 라면시장이 정체되어 있는 가운데 매운맛 계열의 라면이 많이 출시됐다”며 “올해는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는 라면 제품 출시와 불황에 따른 기존 제품을 리뉴얼하려는 업체들의 노력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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