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본부조직을 개편했다.
30일 KB국민은행은 기존의 10그룹, 16본부, 59부, 2단, 2실, 4유닛이던 본부부서를 10그룹, 15본부, 61부, 1실로 변경했다고 밝혔다.
신설된 그룹은 고객 자산관리 서비스를 전담하는 웰스매니지먼트(WM)그룹, 글로벌사업 본부, 경기악화로 일시적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지원하는 기업신용개선부 등이다.
금융소비자보호부는 자체 모니터 권한을 부여해 기능을 강화했고 은행 데이터의 체계적인 분석을 위해 고객가치분석부를 꾸렸다.
마케팅활동 관련 업무와 부서 명칭도 재편했다.
기존의 은행중심 마케팅에서 고객중심으로의 변화를 위해 마케팅 그룹과 부서 명칭은 각각 고객만족그룹과 고객만족부로 변경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