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국민 절전운동 ‘모듬전’

이번 캠페인은 원전 가동중단, 한파 등으로 올겨울 전력수급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하는 가운데 SNS에서 가정과 기업들과 함께 절전을 실천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모듬전의 첫 행사는 ‘새해 내복 많이 받으세요! 내복 인증샷 올리기’ 이벤트다. 내복을 입고 인증샷을 찍어 한전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등 SNS에 올리는 형식이다. 한전은 내년 1월6일까지 인증샷 가운데 인기작을 따로 모아 우수작을 시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한전은 모듬전 캠페인 기간에 전력 피크시간인 매일 오전 10~12시, 오후 5~7시까지 전력예비율 맞추기, 절전인증샷, 절전퀴즈 등 사이버 절전 미션을 SNS에서 공개해 대국민 절전 운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조환익 사장은 “절전 참여는 가정과 기업, 우리가 모두 서로를 위해 할 수 있는 멋진 봉사활동”이라며 “KEPCO 임직원도 솔선수범해 절전하면서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하는 데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