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B, 아름다운가게와 알지오서비스 제공 협약

입력 2012-12-21 17:52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코리아크레딧뷰로(이하 KCB)는 21일 오전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에 신규 매장의 입지를 분석할 수 있는 ‘알지오(R-geo)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휴 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알지오(R-geo) 서비스는 KCB가 금융통계와 이종산업간의 정보를 융합해 개발한 지역 통계기반 마케팅 지원 솔루션으로, 전국을 40만 소규모 지역으로 구분해 타겟 지역을 찾거나 해당 지역의 고객 속성을 분석할 때 활용된다.

이 서비스는 마케팅 타겟 지역을 선정하거나 지역별 고객 속성에 따른 차별화 전략 수립, 점포의 입지 선정 등을 위한 마케팅 전략 수립의 기초가 되는 데이터를 제공한다. 아름다운가게의 주 고객층이 30~50대 여성이라고 가정한다면, 이들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의 소득과 소비수준 등 금융통계 정보를 분석해 최적의 신규 매장 후보지를 발굴할 수 있다.

한편 이 날 협약식에는 양사 관계자가 모두 참여한 가운데 KCB 조강직 전무와 아름다운가게 이기대 상임이사가 참석해 제휴 협약서에 서명하며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다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