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히트상품]성능·실속·환경·편리… 소비자 잡았다

입력 2012-12-21 11:58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이투데이는 2012년 하반기 우수한 품질과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에게 주목받은 각 분야별 히트상품을 선정했다.

올 하반기에 선정된 제품들은 상품력은 물론 친환경성과 경제성, 디자인 등 다양한 부문에서 인기를 끈 제품들이 리스트에 올랐다. 특히 업계에서 인정받은 제품일 뿐만 아니라 실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끄는 등 상품성을 인정받은 제품들이다.

생활가전 부문에서는 LG전자의 로봇청소기와 휘센 난방 에어컨, 광파오븐, 삼성전자의 버블샷2, 스마트카메라, 지펠T9000 등 업계와 소비자들이 모두 인정하는 제품들이 주를 이뤘다.

디지털 가전에서는 스마트 시대를 맞아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2, 스마트PC, 스마트 TV 등이 히트상품으로 선정됐다.

금융부문에서는 KB국민은행의 직장인우대종합통장, 주류부문은 롯데주류의 처음처럼, 식음료는 SPC의 해피큐브, 동서식품의 카누미니, 광동제약의 힘찬하루 헛개차 등이 선정됐다.

자동차부문에서는 현대자동차의 싼타페, 기아자동차의 K3 등이 히트상품 반열에 올랐고, 골프부문에서는 석교상사의 X-BLADE GR Forged 아이언이 이름을 올렸다.

이번 히트상품들은 불황 속에서도 실속있는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직접 써보고 소셜네트워크나 인터넷 동호회 등을 통해 상품에 대한 정보를 올리면서 주목을 받는 것은 물론 직접적인 판매확대로 이어졌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