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2012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에서 신용카드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KB국민카드의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선정은 2007년 이후 5년 만이며, 전문카드사로 출범한지 2년 만에 이루어낸 성과”라고 밝혔다.
KB국민카드는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CS(고객 만족도)개선 전략 수립 컨설팅에서 지적된 부문을 개선 과제로 발굴해 개선 과제별 수행 부서를 선정·실행하도록 했다. 이를 통해 고객불편을 유발하는 프로세스를 과감히 개선, 고객이 체감 하는 서비스품질 수준을 크게 향상시켰다.
또한 전사적 CS개선 과제를 발굴하고 실행하는 전담 조직인‘고객가치창출협의회의’와 고객의견에 대한 전 경영진의 공유를 통해 효율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하는‘CEO VOC Time’을 운영해 고객만족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2011년 출범 이후 공식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개설해 고객과의 실시간 소통 채널을 구축했으며 올해 3월 전면 개편한 홈페이지와 새롭게 선보인‘KB국민카드 모바일홈 앱’에 고객의 이용편리성을 최우선시해 만족도를 높였다.
한편 국가고객만족도 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교의 국가품질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고객만족도 평가모델이다. 국내외에서 생산되어 판매되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수준을 측정, 계량화한 지수이며, 1998년부터 매년 발표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