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경제인연합회 공식블로그 자유광장이 2012 웹어워드코리아 공공블로그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정병철 전경련 상근부회장(왼쪽)과 양은연 전경련 SN T/F 팀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스토리가 있는 경제블로그’를 표방하며, 지난 6월말 개편된 자유광장은 최신 트렌드에 맞는 사용자환경(UI)를 바탕으로 자칫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경제이슈를 웹툰, UCC 등으로 쉽고 재미있게 구성, 일반인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소셜댓글 기능 추가로 이용자들이 각자의 생각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쉽게 공유할 수 있게 돼 소통활성화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경제현안 외에도 취업, 생활경제, IT 최신 트렌드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게시함으로써 일반인들의 흥미와 관심을 유발했다는 점도 높이 평가받았다.
전경련 관계자는 “이번 웹어워드코리아 수상을 통해 자유광장이 추구하는 공감과 소통이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경제 콘텐츠 개발에 주력해 모두에게 사랑받는 자유광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웹어워드코리아’는 방송통신위원회 산하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며 한국인터넷진흥원, NHN 등이 후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