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그룹의 유나인은 12, 19일 11시에 제너시스 본사 국제회의센터(송파구 문정동 150-25 제너시스빌딩 지하1층)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유나인’은 모든 제품을 반가공 상태로 배송하기 때문에 전문 주방장이 필요 없어 인건비 부담이 없고 매장 운영 경험이 없는 초보창업자들도 쉽고 편리하게 운영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유나인측은 기존 소형 매장(49㎡)에서 대형 매장을(132㎡)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차별화된 메뉴의 개발 및 젊은 여성층을 겨냥한 신규 메뉴를 추가했다.
창업비용은 점포임대료 및 추가공사를 제외한 1억~1억5000만원 가량이다. 창업설명회 참가 신청은 이메일(u9@bbq.co.kr) 또는 전화(080-777-8292)로 사전 예약해야 한다. 전문가에 의한 1:1개인 창업 컨설팅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프리미엄 레스펍 치어스는 이달 20일에 창업설명회를 연다. 창업관련 문의사항은 홈페이지 (www.cheerskorea.com)를 참고하거나 전화(080-445-8888)로 문의하면 된다.
이안에프앤비의 빠담빠담은 13일 오후 6시부터 분당 정자역에 위치한 본사 교육장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빠담빠담만의 차별화된 성공창업을 위한 노하우와 경쟁력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참가자들은 설명회 직후 인근 가맹점을 현장 방문해 메뉴 시식과 매장 체험을 직접 해볼 수 있다.
이안에프앤비측은 이날 설명회를 통해 이탈리안 파스타 요리를 접목시킨 파스타치킨과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터키 대표 간식 ‘쿰피르’ 등 기존 치킨 전문점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공개할 예정이다.
설명회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 예약자에 한하여 참석할 수 있다. 사전예약은 홈페이지(www.padampadam.kr)나 전화(080-719-5252)로 문의하면 된다.
바빈스커피는 오는 8일까지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는 서울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
출입구쪽에 부스를 마련한 바빈스커피는, 창업 관련 상담과 함께 바빈스커피를 무료로 제공하고 참관객들에게는 최상급 커피를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 바빈스커피 창업에 관심을 갖고 부스를 방문한 예비창업자에게는 11일 바빈스커피 홍대점에서 개최할 예정인 스페셜 창업 설명회를 통해 카페 창업을 비롯해 바빈스커피 창업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바빈스 커피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소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 대거 참여하는데다 성공 창업을 위한 무료 컨설팅도 실시하기 때문에 내년 유망 업종을 미리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바빈스커피 부스에 방문해 상담도 받고 최상급 바빈스커피도 시음하는 기회를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