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생활·문화·인테리어 등 세심하고 심도 있게 담아
▲웹어워드코리아 2012에서 웹진부문 대상을 수상한 포스코건설의 웹진 ‘더샵 라이프’ 화면. (포스코건설 제공)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웹어워드코리아는 한 해 동안 새로이 구축 또는 리뉴얼된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웹전문가 2000명이 심사를 통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들을 선정·시상하는 행사다.
더샵 라이프는 주요 독자층인 30~40대 주부들의 관심사인 여행·생활·문화·인테리어 등을 세심하고 심도 있게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2008년과 2009년에 이어 본 행사에서 세 번째 수상이다.
2006년에 첫 오픈한 더샵 라이프는 계간으로 발행되며, 고품격의 문화매거진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문화를 소재로 한 다양한 내용을 고급스럽게 구성해 방문자의 관심과 흥미를 끌고 있다.
특히 메뉴 별 기사를 한 장의 그래픽으로 구성해 스토리텔링이 원활하도록 디자인했다. 또한 메뉴의 처음과 끝을 스크롤만으로 작동하는 UI 방식과 역동적인 컬러, 모션(Motion) 등을 사용해 더샵 라이프만의 세련된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웹진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아파트 브랜드인 더샵의 가치를 한층 더 높일 계획”이리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