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년회 장소, 폭탄주 보다 가벼운 식사자리 선호

입력 2012-12-06 16:44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송년회 장소로 폭탄주를 먹을 수 있는 주점 보다는 가벼운 반주와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 인기를 끌고 있다. 불황으로 주머니가 가벼워진 직장인들이 부담 없는 2차 장소를 선호하게 됐기 때문이다. 이에 치킨과 맥주를 즐길 수 있는 곳이나, 간단하게 맥주 한 잔 할 수 있는 창고형 맥주전문점이 인기다.

무한리필 고기전문점 ‘미팅’ 역시 주류와 식사를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최근 많은 이들의 연말모임장소로 손꼽히고 있다. 적정한 가격에 맛있는 음식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미팅의 인기비결은 고기뷔페임에도 불구하고 일반 고깃집과 품질 면에서 거의 차이가 없을 정도로 고급스럽다. 특히 저녁시간에도 1만800원이면 총 20가지의 고기와 각종 신선한 샐러드 메뉴를 무한대로 즐길 수 있다.

유러피안 치킨 브랜드 ‘치킨매니아’는 카페형 치킨 레스토랑을 선보이며 남녀노소를 막론하는 다양한 모임 장소로 무난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메뉴는 대중적이며 고객층을 두텁게 형성한 후라이드 치킨류와 웰빙 고객들이 선호하는 오븐구이 등 다양하다. 새우가 들어간 매콤한 새우치킨, 신선한 해산물과 닭이 어우러진 해물바비큐 등은 젊은 층에게 좋다. 차별화된 독특한 맛과 깔끔한 인테리어, 양질의 서비스, 지속적인 신 메뉴 개발 등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트렌디주점 이수근의 SoolZIP(술집)은 톡특한 빈티지 콘셉트로 오래도록 질리지 않는 인테리어와 따뜻한 공간을 연출했다. 특히 20~30대 젊은 층만이 아닌 40대 이상의 고객들도 편안히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소주에 어울리는 안주’ ‘맥주에 어울리는 안주’ 등 주류별로 어울리는 안주메뉴를 적절히 구성했기 때문이다.

여기에 원샷잔, 쏘쿨잔, 소샷잔 등 폭탄잔 3종 세트는 모임 분위기 살리는데 최고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셀프형 세계맥주 할인점 ‘맥주바켓’은 고품질을 유지하면서도 저렴한 가격을 유지하는 ‘가격파괴 마케팅’전략으로 젊은층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2030 세대의 각종 모임 장소로 인기를 얻는 이유가 바로 이러한 전략 때문이다.

맥주바켓은 주머니 사정이 넉넉하지 못한 대학생이나 직장 초년생들이 즐겨 찾는다. 평균 40% 저렴한 가격에 세계맥주를 즐길 수 있다. 가장 큰 인기요인은 안주 부담이 적다는 점이다. 안주를 시키지 않아도 되고, 외부에서 구입해 매장에서 먹어도 된다. 배달음식을 시켜 먹어도 무방하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