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는 4일 삼성동 엔씨소프트 본사에서 ‘아이유, 아이온을 만나다’ 4.0 제작발표회를 개최하고 신규 업데이트 일정과 주요 콘텐츠, 아이유 콜라보레이션 내용을 발표했다.
지난해 11월 3.0 버전, 올해 7월 3.5 버전에 이어 겨울방학 시즌을 맞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인 4.0 버전은 콘텐츠 규모와 재미 측면에서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 다음달 20일 론칭 예정인 아이온 4.0 ‘붉은 카탈람’은 △65레벨 확장 △새로운 전투 지역 ‘카탈람’ △4년 만에 추가되는 신규 클래스 ‘음유성’, ‘사격성’ △12개의 신규 인스턴트 던전 등이 담겨있다. 또 4.0 버전과 함께 아이온의 무료체험 기회 역시 45레벨까지로 확대될 예정이다.
특히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인기가수 아이유가 직접 참석해 자신을 테마로 하는 게임 내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했다. 단순한 게임 홍보 모델을 뛰어넘어 게임 속 스토리를 지닌 등장 인물로 출연, 아이온의 새로운 테마곡과 춤(소셜액션), 아이유 인스턴트 던전 등 아이온과 아이유가 융합된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를 선보인다. 또 아이온 고객 수만명과 게임 속 라이브 파티도 개최될 예정이다.
아이온 사업 총괄 이성구 실장은 “4년 동안 아이온에게 보여준 고객들의 큰 사랑과 관심에 감사하다”며 “4.0 버전을 통해 아이온이 다시 국민게임으로 사랑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과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이온 4.0 버전의 자세한 내용은 아이온 공식 홈페이지(aion.plaync.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