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쇼핑시즌 소매 판매 증가… IT 대표株 관심

입력 2012-11-27 13:0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 신제품 효과와 프로모션 시행으로 LG전자, 삼성전기 수혜 전망

키움증권은 27일 리포트를 통해 지난해 미국 쇼핑 시즌의 소매 판매액 증가가 국내 IT 업종 주가를 시장수익률 대비 10.5%p 상회시켰다는 점에서 올해 연말에도 IT 업종의 주가가 상대적 강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실제로 블랙프라이데이 주말 총 소비액은 지난해보다 12% 증가했으며, 쇼핑객 수는 9.3%, 평균소비액은 6.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온라인 매출은 21~26% 상승했다. 올해 블랙프라이데이 주말에 나타난 소비특징으로는 온라인 및 모바일 쇼핑 비중이 증가한 가운데, 스마트폰, 태블릿PC,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한 구매가 급증한 것이다. 또한 삼성전자를 필두로 IT 업체들의 프로모션도 적극적이었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이 증권사는 미국 주택 경기가 회복세를 보이고, 가계 부채가 줄었으며. 고용 여건 개선과 추가 양적 완화 효과가 더해져 연말까지 남은 쇼핑 시즌 기간 동안에도 소비 여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했다. IT 업종에서는 보급형 태블릿PC, 윈도우8 기반 노트북, 전략 스마트폰 등 신제품 효과와 업체들의 적극적인 프로모션 계획이 수요를 자극할 것으로 예상했으며, 전기전자/가전 업종의 대표 기업인 LG전자와 삼성전기의 수혜가 클 것으로 전망했다.

◆ 팍스넷스탁론(연계신용)이란?

팍스넷이 국내 메이저 증권사(하나대투증권, LIG투자증권, 동양증권, 우리투자증권, 대우증권, 한화증권, 한국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금융기관(우리캐피탈, 하나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동부화재해상보험, 한화손해보험, LIG손해보험, 우리금융저축은행, 우리파이낸셜, KB저축은행 등)과 제휴를 맺고 주식투자자에게 본인자금의 3배수, 최대 3억원까지 주식매입자금을 대출하는 상품이다. 최근에는 제도권하에서 연계신용이라는 명칭으로 주목받으며 1조원이 넘는 잔고를 기록하기도 했으며, 팍스넷 연계신용을 사용할 경우 최저 연 4.3%의 비용으로 투자가 가능해 투자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팍스넷스탁론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1644-5902로 전화하면 전문상담원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온라인 매매수수료 무료 혜택

-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실시간으로 주식매입자금 입금

- 저렴한 비용 최저 연 4.3% 금리

- 마이너스통장식/한도증액대출 적용상품

- 실시간 미수상환/미수동결계좌도 신청가능

- ETF(KODEX 레버리지, KODEX 인버스)포함 1,500여개 매수가능종목

팍스넷 스탁론 바로 가기 : www.etoday.co.kr/paxnet

[No.1 증권포털 팍스넷] 11월 27일 종목검색 랭킹 50

안랩, 삼성전자, 우리들생명, 우리들제약, 우성사료, 써니전자, 테라리소스, 미래산업, 아가방컴퍼니, 오픈베이스, 하츠, 하이쎌, EG, 신우, SK하이닉스, 플렉스컴, 에이엔피, 원일특강, 셀트리온, 동방선기, 윌비스, 디아이, 에스코넥, 후너스, 삼성제약, 캔들미디어, 영화금속, 기아차, 아큐픽스, 서희건설, 이노셀, 근화제약, 엔씨소프트, SH에너지, 조광페인트, 비트컴퓨터, 솔고바이오, 대아티아이, 젬백스, 큐로컴, 이화전기, 사람인에이치알, 신일산업, 유성티엔에스, 스포츠서울, 에이티넘인베스트, 청보산업, LG디스플레이, 대우조선해양, 파트론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