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전략 스마트폰인 옵티머스G의 미국 광고가 화제가 되고 있다.
2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최근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 등 유력 매체에 “우리는 전화기를 만든다. 전쟁이 아니라(WE MAKE PHONES NOT WAR)”는 카피를 앞세운 옵티머스G 광고를 게재했다.
스마트폰 특허로 연일 소송전을 벌이고 있는 삼성전자와 애플을 정면으로 겨냥한 카피로 해석된다. 양 사는 전세계에서 2년 가까이 특허소송전을 벌이면서 마케팅 효과도 톡톡히 봤다. 현재 전세계 스마트폰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것도 소송전이 한 몫했다. LG전자는 삼성과 애플 모두 이제는 제대로 붙어볼 수 있다는 판단에서 두 회사를 한 번에 공략하는 마케팅 전략을 펼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LG전자는 이 카피 아래에 옵티머스G의 LCD ‘트루HD IPS플러스’ 화면과 특허 경쟁력을 토대로 한 LTE기능, Q슬라이드 등 신규 소프트웨어 등을 강조하는 글과 사진을 실었다.
해외 스마트폰 전문매체 인투모바일은 이 광고에 대해 “LG전자의 제품에 대한 자신감이 보기 좋다”며 “계속 시장에서 성장하는 모습을 보고 싶다”고 평가했다.
LG전자 관계자는 “진정한 스마트폰의 혁신은 협력에 의해 가능하다는 상생과 혁신의 가치를 강조했다”며 “LG전자의 제품 경쟁력을 부각시킨 광고”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