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GLS, 정부 공인 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 획득

입력 2012-11-22 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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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GLS는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이 주관하는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은 현재 대한민국 정부가 공인하는 유일한 서비스 품질 인증으로 서비스 산업의 품질경쟁력을 한 차원 높이기 위해 지난 2001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인증 유효기간은 3년으로 정부 포상 기회 부여, 조달청 입찰시 가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CJ GLS는 서비스 품질 인증 평가에서 전 세계 12개국 25개 해외법인을 바탕으로 한 글로벌 네트워크, 전국 90여개의 택배 터미널과 50여개 물류센터 등 인프라를 갖추고 고객사에 차별화된 물류 경쟁력을 제공해 온 서비스 역량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 당일배송, 휴일배송, 무인택배, 퍼펙트 택배 등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프리미엄 서비스, 5초 인사말을 생활화하는 ‘5초 더쓰기 운동’, 택배 사칭 범죄 예방을 위한 ‘고객 안심 서비스 교육’ 등 고객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 혁신 활동을 진행해 온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이 외에도 중·고·대학생 택배 배송기사 자녀들에게 학자금을 지원하고 시니어택배를 활성화해 노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점도 인정받았다.

CJ GLS 손관수 대표는 “가장 기본적인 부분부터 고객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고자 했던 것이 정부 공식 서비스품질 인증이라는 결과로 나타났다”며 “고객을 떠나서는 어떤 기업도 살아남을 수 없다는 마음가짐으로 끊임없이 서비스 혁신 활동을 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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