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2, 날씨 맞춤형 TV광고 선보여

입력 2012-11-01 06:2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K2는 일기예보 방송 직후 그날 날씨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소개하는 ‘날씨 맞춤형 광고’를방영한다고 31일 밝혔다.

K2는 방송사와 연계해 TV방송뉴스의 기상 예보소식 직후 그날 예보에 따라 날씨별로 제작된 광고를 즉각적으로 방영한다. K2는 날씨 맞춤형 광고 노출을 통해 소비자의 수요를 자극하고, 제품 특유의 장점을 고객에게 구체적으로 전달한다는 전략이다.

K2의 ‘날씨 맞춤형 광고’는 방금 방송된 일기예보를 본 듯 모바일 메신져를 통해 대화를 나누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추운날 편의 경우 “방금 일기예보 봤어? 엄청 춥대~” “준비 단단히 하고 가자~” “무슨 준비?” “내가 동영상 하나 보낼께 잘 봐~”. 이후 장면은 추운 날씨를 예상한 일기예보에 따라 보온성이 우수한 다운 재킷을 입을 수 있도록 날씨와 직접 연계된 제품을 소개한다.

K2 김형신 마케팅팀장은 “잦은 이상 기후로 인해 아웃도어 업계 뿐아니라 대부분의 패션업체들까지 날씨 정보를 활용한 마케팅 및 제품 기획에 나서는 경우가 늘어날 것” 이라며 “K2는 날씨 맞춤형 광고를 시작으로 기상 정보 활용 마케팅은 물론 제품 기획에까지 적극적인 날씨 대응 전략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K2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