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아이폰용 보상형 광고 서비스 ‘포인트팩토리’ 출시

입력 2012-10-24 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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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는 애플OS를 기반으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에 탑재 가능한 보상형 광고 서비스 ‘포인트팩토리’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보상형 광고란 사용자가 광고를 보는 대가로 포인트를 획득하고, 이를 앱 내에서 상품이나 컨텐츠, 아이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광고 방식이다.

기존 ‘애드라떼’ 등 독립된 앱 형태로 출시된 보상형 광고 플랫폼과 달리 포인트팩토리는 다양한 앱 내부에 탑재할 수 있는 개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형태로 제공된다. 이에 따라 음악이나 교육, 게임, 소셜데이팅 등 다양한 분야의 앱과 융합이 가능하다. 예를들어 특정 사업자가 포인트팩토리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광고를 게재하고 포인트를 줄 수 있게 된 것이다.

이갑수 LG유플러스 미디어사업 담당은 “그 동안 모바일 광고 기법이 단순한 배너형태에 머물러왔으나 광고주와 매체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는 보상형 광고 형태를 SDK 형태로 선보임으로써 새로운 광고 시장을 창출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현재 포인트팩토리 보상형 광고 플랫폼은 애플OS 기반 앱으로만 사용가능하다. 추후 안드로이드OS 및 모바일 웹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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