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청장 주영섭)은 전자통관시스템(UNI-PASS) 내·외부 고객을 대상으로 한 사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 84.3점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전년(83.8점)보다 0.5점 증가한 것이다.
사용자 만족도 조사는 전자통관시스템 서비스 개선을 위해 지난 2002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조사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외부기관(한국관세무역개발원)에 의뢰하여 사용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관세청 관계자는 “이번 만족도 조사는 관세사, 물류업체, 세관직원 등 총 1,248명을 대상으로 전자통관시스템 운영?홈페이지 운영, 기술지원센터 서비스 등 관세청 IT행정 서비스 전반에 대해 만족도를 조사·평가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특히, 올해 만족도 조사에서는 2011년 관세청 홈페이지 재구축으로 사용자가 보다 빠르고 쉽게 필요한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고 덧붙였다.
관세청은 앞으로도 사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를 전자통관시스템 운영에 적극 반영하고 개선함으로서 고객만족 경영을 실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