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약 6m의 높이로 핑크색 드레스를 입힌 여성의 모습을 한 이 오브제는 청계광장 중앙에 공개되었다. 드레스의 핑크색 리본은 유방암 캠페인을 상징하면서 여성의 아름다움을 되찾고자하는 소망을 담았다.
이번 오브제는 지난 1992년 유방암 캠페인을 창시해 당시 비밀처럼 쉬쉬했던 유방암에 대해 사회적 이해를 도모하고 여성들에게 용기를 북돋아준 에블린 로더 여사의 업적에 대한 헌정의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이 오브제는 그 동안 유방암 캠페인 행사를 할 때 외국에서 제작한 오브제를 전시하던 것을 올해 처음 국내에서 제작해 전시한 것으로 의미가 있다.

또 “유방암은 조기 발견이 중요한 암이라고 알고 있는데, 이를 위한 사전 지식이나 의식 향상을 돕는 유방암 인식 향상 캠페인이야 말로 어떤 캠페인 보다 아름다운 캠페인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코리아 담당자는 “그동안 유방암 캠페인 청계천 행사에는 외국에서 제작한 오브제를 들여와 전시해왔다. 국내 아티스트가 제작한 오브제가 올해 처음 선보였는데 특히 기존에 유방암 캠페인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디자이너인 이상봉과 함께 하게 돼 영광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코리아는 유방암 캠페인의 일환으로 10월 동안 핑크 리미티드 제품은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코리아 소속 브랜드(에스티 로더, 크리니크, 랩시리즈, 바비 브라운, 오리진스, 아베다, 달팡, 라메르)의 특별 한정판 제품을 10월 한 달 간 전국 백화점 매장에서 판매한다. 제품 판매 수익금 일부는 대한암협회에 기부돼 유방암 연구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핑크 리본 캠페인’으로도 잘 알려진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의 ‘유방암 인식 향상 캠페인’은 1992년부터 지금까지 약 70개 이상의 국가에서 시행되며 일반인들의 인식 향상을 위한 교육은 물론 의학 연구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