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는 서울산업통상진흥원과 공동으로 '서울캐릭터 비즈니스 쇼 2012'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행사는 국내 우수 중소캐릭터업체를 발굴해 지원하고 캐릭터 활용 제조사와의 매칭을 통한 캐릭터산업과 제조업의 동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오전 중기중앙회에서 열린 서울캐릭터 비즈니스 쇼에는 국내 우수 캐릭터사 50개와제조사 50개사가 참가했으며 캐릭터 활용 전략 세미나, 캐릭터사와 제조사와의 비즈매칭 상담회, 캐릭터 프로모션&피칭공모 및 협약 체결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구성됐다.
캐릭터 활용 전략 세미나에서는 CJ E&M의 하세정 국장이 '생각을 뒤집는 캐릭터 전략'을, 이승재 크레핸즈 대표가 '국내 캐릭터상품의 다양화와 유통의 다변화 방안'에 대해 강의했다.
비즈매칭 상담회에서는 캐릭터사와 제조사가 1대 1로 캐릭터를 활용한 라이선싱 사업을 협의해 미리 계획된 300건의 공식적인 상담을 포함해 비공식 자유상담까지 총 500건 이상의 상담을 진행하는 등 활발한 사업논의가 이뤄졌다.
또한 상품성과 참신함이 기대되는 유망한 캐릭터사의 피칭(캐릭터 발전 가능성 홍보 및 발표) 공모를 통해 우수 캐릭터사를 발굴해 대상기업에게 500만원의 상금과 2013 홍콩국제라이선싱쇼 참여 기회를 부여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