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신개념 쇼핑서비스 TV오클락 출시

소셜커머스와 TV홈쇼핑의 만남

CJ오쇼핑은 누적 구매 수량이 일정 수준을 넘으면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되는 소셜커머스 컨셉을 TV홈쇼핑과 결합시킨 TV홈쇼핑 공동구매 프로그램 ‘TV오클락’을 시도한다고 15일 밝혔다.

상품 역시 TV홈쇼핑에서는 찾아보기 힘들었던 소셜커머스 성격의 상품을 소개한다. 트렌디한 성격이 강한 백팩이나 모바일 기프티콘 형태로 제공되는 편의점 이용권 등 오클락 인기 상품을 선정했다.

TV오클락은 일반적인 소셜커머스처럼 ‘한정시간’, ‘한정수량’, ‘목표 판매수량 달성 시 추가혜택 제공’ 이라는 세 가지 룰이 적용되었다. 한 가지 상품을 20분에 한해 소개하고, 높은 할인율이 적용되는 상품인 만큼 일부 고객에게 구매가 대량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1인 당 구매할 수 있는 수량도 한정시켰다. 또한 일정 판매 수량을 달성할 경우 다음 오클락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지난 5일 있었던 TV오클락의 론칭 방송에서는 동일 시간대 평균 주문액의 3배를 훌쩍 뛰어넘는 기록을 세웠다.

CJ오쇼핑 측은“TV오클락의 론칭은 다양한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쇼핑 트렌드를 제공하고, 비교적 전통적인 쇼핑 매체인 TV홈쇼핑에 소셜커머스를 결합시켜 ‘TV홈쇼핑 공동구매’라는 새로운 쇼핑 형태도 소개하게 되었다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