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건설, 수납강화 평면 개발

STX건설이 최근 6건의 아파트 도형저작물 저작권 등록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아파트 단위가구 평면을 수요에 맞게 특화한 평면 5건과 모듈화를 통한 조명 디자인 1건을 개발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는 주부들의 최선호 요소인 수납력 강화 및 점차 증가하는 실버세대를 위한 마스터 공간과 게스트 공간의 분리 등 실수요자를 위한 맞춤형 특성을 적극 반영한 것이다.

STX건설에 따르면 수납 강화형 평면인 스마트 모던 I, II는 수납형 벽체 설계가 주 특징이다. 가변형 벽체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한 버전으로, 가변형 벽체를 설치하되 벽체 자체를 수납형으로 만들어 공간의 가변성과 수납력 극대화라는 두 가지 편익을 동시에 실현했다.

골든 팩 I, II는 경제력 있는 실버세대가 제 2의 황금기를 누리는 데 부족함이 없도록 거주에 관련한 모든 패키지를 제공한다는 의미이다. 마스터 공간의 비중을 높여 그 안에서 원스톱 생활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마스터 공간과 게스트 공간을 완벽히 분리하고 게스트룸을 함께 제공했다.

창원 북면 STX 칸 아파트에 적용한 오리진 럭스(Origin Lux) 평면도 신규 저작권으로 등록됐다. 84㎡ B 주택형에 도입됐으며 다양한 수납공간과 서비스 면적으로 청약에서 4.3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동굴 드레스룸’이라는 애칭을 가진 가로 8m(7.2㎡, 27자)의 초대형 드레스룸은 채광, 통풍이 가능함은 물론, 이불보관장과 드라마에서나 볼 법한 소품 수납용 회전랙이 설치돼 있다.

STX건설 관계자는 “주거만족 극대화를 위해 평면은 물론 조명기구, 위생도기 등 디자인 영역을 점진적으로 넓혀가고 있다”며 “지난해에도 4건의 저작권 등록을 완료했으며 이를 창원, 거제 등 신규 공급 아파트에 꾸준히 적용하면서 실수요자로부터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디자인 저작권으로 등록된 창원 북면 STX 칸 84㎡ B주택형 평면도.jpg:SIZE400]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