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지적공사는 내달 10일 코엑스에서 미래성장전략 ‘비전 2025’ 및 새로운 CI·BI 선포식을 갖는다고 26일 밝혔다.
공사는 창사 35주년을 맞아 기존의 저적측량업무를 뛰어넘어 ‘국토공간정보 가치를 창출하는 Total Solution Provider’로 거듭나기 위해 공공성을 강화한 ‘비전 2025’ 미래성장 중·장기전략을 수립했다고 전했다.
그 동안 지적측량 사업에 편중되었던 한계를 벗어나 공간정보 산업을 본격화하고 공익성이 높은 국토정보 통합 조사․관리 지원에 나서겠다는 취지이다.
공사는 주력사업을 △ 지적측량 △ 국토정보 조사․관리 △ 산업진흥 지원 등 3대 사업군으로 다변화했다. 공사의 전통 업무인 지적측량 사업으로 수익기반을 창출하면서 정부와 민간 사이에 필요한 공적인 기능을 강화하겠다는 것이 미래성장전략의 핵심이다.
이를 위해 연말까지 조직 개편을 추진한다. 본사와 12개 지역본부, 185개 지사로 구성된 현재의 조직을 전략집중형 조직, 신속하고 효율적인 조직, 협업과 상생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는 조직, 사업 환경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하는 조직으로 재정비한다는 게 공사측의 설명이다.
CI(기업 이미지)와 BI(브랜드 명)도 처음으로 도입했다. 지적공사의 새 이름과 얼굴인 CI는 ‘LX’이다. Land, Location을 뜻하는 L과 Expert, Excellence의 ‘X'를 조합한 것이다. BI는 국토공간정보를 구축·관리하는 대만민국 최고의 ‘국토 정보 서비스 기관’기관이라는 의미의 ‘Land 1'이다.
김영호 사장은 “시대의 변화에 따라 국민이 원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비전 2025’를 마련했다”며 “공간정보를 효율적으로 통합 관리하는 국토정보의 조사·관리 전문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