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류 선물세트는 스카치블루(21년) 2종, 스카치블루 스페셜(17년) 2종, 스카치블루 인터내셔널 2종 세트를 운영한다. 이번 선물세트는 한층 고급스러워진 포장재와 테이스팅잔 등 유리컵 판촉물을 내장하여 받는 분의 품격을 높였다. 2만원대에서 12만원대의 다양한 가격대로 전하는 사람의 마음을 풍성히 담아낼 수 있도록 했다.
현재 스카치블루는 12년산급인 스카치블루 인터내셔널을 비롯해 17년산, 21년산, 30년산 등 숙성 연도에 따른 포트폴리오 외에도 스카치블루 몰트위스키 2종(싱글, 블렌디드), 스탠다드급 미니위스키 스카치블루 포켓 등도 구성돼 완벽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이 중에서 스카치블루 인터내셔널이 스카치블루 매출의 75%가 넘는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2011년 10월에는 리뉴얼을 하여 정체된 위스키시장의 활로를 여는 한편, 한층 부드러운 맛과 향, 그리고 고급스러움으로 스
최근 스카치블루는 엄정화와 두 번째 스카치블루 광고 계약을 맺고, 새롭게 촬영한 광고로 하반기 위스키 시장 공략에 나섰다. 신규 광고는 가수 엄정화가 전하는 힐링(Healing) 콘셉트에 초점을 맞춰 부드러운 밤으로의 초대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앞으로도 스카치블루가 세계적인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브랜드로 우뚝 자리잡기 위해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