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소비자단체 사무총장들과 간담회 열어

입력 2012-09-07 15: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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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과 소통하는 고객중심 경영 실천

▲건보공단 조국현 징수상임이사(왼쪽에서 세 번째)가 6일 열린 소비자단체 사무총장 간담회에서 현안사항과 상호 협력방안 등에 관해 참석자들과 의견을 나누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6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회의실에서 한국소비자연맹 등 12개 소비자단체 사무총장과의 간담회를 마련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의료 소비자인 국민의 알권리 충족과 권익보호를 위해 공단과 소비자단체가 공동 노력키로 결의했다.

공단은 현행 건강보험제도의 지속가능성을 위협하는 요인에 대처하기 위해 지난달 9일에 발표한 ‘공단쇄신위원회’ 연구 성과 종합보고서인 ‘실천적 건강복지 플랜’의 의미와 ‘지속가능한 보장성 강화방안’, ‘소득 중심의 보험료 부과체계 단일화 방안’ 등 세부실천방안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간담회 참석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또한 각 단체간의 협력 사업에 대해서도 긴밀히 협조키로 했다.

공단 조국현 징수상임이사는 “앞으로 소비자단체와 공동사업 등을 통해 국민의 불편사항을 공단 업무에 적극 반영하고 국민건강보험을 국민이 원하는 제도로 가꾸기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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