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g:SIZE400]LIG손해보험은 자동차보험은 물론 장기보험의 전자청약 기능을 추가시킨 고객지향형 모바일 전자청약 시스템 ‘LIG 태블릿 영업지원’ 앱을 업그레이드 런칭시켰다고 4일 밝혔다.
LIG손해보험의 태블릿 영업지원 앱은 고객이 보험설계 및 보상 처리과정을 가상으로 체험해봄으로써 본인에게 가장 알맞은 맞춤 상품을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보험 가입설계를 위해 고객으로부터 서면으로 받아야 했던 ‘개인(신용)정보 동의서’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로 직접 촬영해 등록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설계사가 사무실 복귀 없이 현장에서 필수서류 징구, 등록, 설계, 청약, 전자서명, 수납 등의 과정을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LIG손해보험 IT담당 김형직 상무는 “올 3월 오픈한 자동차보험 전자청약 시스템이 이미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보험 매출의 7~80%를 차지하는 장기보험으로까지 확대됨으로써 영업현장의 편의와 고객만족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