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수미칩’수미감자 수매 2배 늘린다

국내 유일 토종 수미감자로 만든‘농심 수미칩’이 매출 호조를 보이자 농심이 수미감자 수매량을 전년보다 2배 이상 늘리기로 했다.

3일 농심과 시장조사기관 AC닐슨에 따르면 2010년 6월 출시된 수미칩은 같은 해 하반기 매출 50억원을 넘어섰으며, 이후 지난해 상반기와 하반기 각각 60억원, 63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상승세를 유지했다.

올 상반기에는 매출 72억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20%에 가까운 성장세를 보였다.

농심은 이처럼 늘어나는 수미 감자 수요를 적기에 맞추고, 국내 감자 재배 농가 소득에 기여키 위해 올해 감자 수매량을 사상 최대치인 2만 톤까지 늘려 잡았다.

또 다음달 수미칩 생산라인이 증설됨에 따라 내년에는 2만5000톤까지 수매량을 늘릴 방침이다. 생감자칩 제조업체 가운데 국산 감자를 2만톤 이상 쓰는 회사는 농심이 유일하다.

농심 구매팀 관계자는 “지난달 태풍이 오기 전 감자 농가들로부터 미리 감자를 수매해 저장함으로써 계약농가들의 피해를 예방할 수 있었다”며 “향후 감자 재배농가의 안정적인 소득 향상을 위해 계약 재배 및 수매 물량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생감자칩 시장은 총 1400억원 규모로 오리온이 60%, 농심이 30%를 각각 차지하고 있는 상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