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400만대 돌파 후 한 달만에 100만대 증가

지난 7월 중순 400만대를 판매한 데 이어 한 달 만에 100만대를 더 공급한 것으로, 한 달 사이에 약 2초에 1대꼴로 팔려나간 셈이다.
LG전자는 “이같은 성과는 고객 수요에 맞춘 다양한 LTE 스마트폰으로 북미와 한국시장을 집중 공략한 것이 주효한 셈”이라고 설명했다. LG전자는 현재 한국, 미국, 일본, 독일 등 10개 국가에서 LTE 스마트폰을 판매 중이다.
지난해 5월 미국 최대 이동통신사 ‘버라이즌 와이어리스(Verizon Wireless)’를 통해 첫 LTE 스마트폰 ‘레볼루션’을 출시한 이후 글로벌 전략 LTE 스마트폰 ‘옵티머스 LTE’로 유럽, 아시아까지 공략지역을 확대해 왔다.
이 달 초에는 LG전자가 지난 5월 출시한 2GB램 LTE 스마트폰 ‘옵티머스 LTE2’가 출시 70일만에 50만대를 돌파했다. 이는 지금까지 LG전자가 출시한 LTE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빠른 판매 속도다.
아울러 LTE 관련 특허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점도 LG전자 스마트폰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가 제고, 구매로 연결된 것으로 분석된다.
미국 지적재산권 컨설팅전문기관인 TechIPM은 올 2분기까지 미국 특허청에 출원, 등록된 LTE 핵심표준특허를 분석한 결과, LG전자의 보유특허가 가장 많다고 최근 발표했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LTE=LG’로 형성된 소비자들의 신뢰도가 제품 구매로 연결되는 것”이라며 “LG전자의 LTE 스마트폰 판매 성장세는 지속될 것” 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시장조사기관 스트래티지 어낼리틱스에 따르면 올해 글로벌 LTE 스마트폰 판매량은 지난해 대비 10배에 육박하는 6700만대로 예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