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간: 7월20일부터 8월25일까지
장소: 국립극장 해오름극장
관람시간: 140분 (인터미션: 15분)
대한민국 대표 흥행 뮤지컬 ‘잭 더 리퍼’가 2012년 7월 국립극장 공연에 이어, 9월 일본 도쿄 아오야마 극장 공연을 발표 했다. 뮤지컬 ‘잭 더 리퍼’는 작품 선정 당시인 2008년부터 해외 진출을 목표로 작업을 진행했다. 특히 체코 원작을 단순 도입, 모방한 것이 아니라 재창작 작업을 통해 또 다른 해외 진출 방향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기간: 7월27일부터 8월26일까지
장소: 어린이대공원내 돔아트홀
관람시간: 60분
EBS가 최초로 제작한 공연으로 딩동댕 가족 뮤지컬 ‘번개맨의 비밀’은 방송에서 볼 수 없는 ‘모여라 딩동댕’ 캐릭터들의 탄생 비화가 공개된다. 위험한 일이 생기면 언제나 나타나는 정의의 용사 ‘번개맨’을 비롯해 장난감나라 조이랜드의 마스코트 ‘콩콩조이’ 등 모여라 딩동댕에서 활약하고 있는 인기 캐릭터들이 총출동한다.
기간: 10월7일까지
장소: 디큐브아트센터
관람시간: 160분 (인터미션: 20분)
1920년대 재즈의 열기와 냉혈한 살인자들로 만연하던 시대의 쿡 카운티 교도소에는 자극적인 살인을 저지르고 언론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여죄수들로 가득하다. 보드빌 배우였던 벨마 켈리는 그녀의 남편과 여동생을 살인한 죄로 교도소에 갇힌다. 교도소 간수인 마마 모튼의 도움으로 언론의 관심을 끌지만 코러스 걸 록시 하트에게 유명세를 빼앗긴다. 벨마는 언변술과 임기응변에 능하며 돈을 쫓는 변호사 빌리 플린 마저 록시에게 빼앗기자 분개한다. 혼자서는 모든 걸 다시 찾을 수 없다는 것을 깨달은 벨마는 곧 록시를 설득하여 동맹을 맺으려 시도한다.
기간: 7월31일까지
장소: 블루스퀘어 삼성전자홀
관람시간: 165분 (인터미션 : 20분)
‘오즈의 마법사’를 통해 나쁜 마녀로 알고 있는 초록마녀가 사실은 불같은 성격 때문에 오해를 받는 착한 마녀이며, 인기 많고 아름다운 금발마녀는 사실 공주병에 내숭덩어리였다?! 위키드는 원작을 새롭게 재해석해 전혀 다른 두 마녀가 어떻게 친구가 되었는지, 그리고 두 마녀가 어떻게 나쁜 마녀와 착한 마녀가 되었는가에 대해 마법에 홀린듯한 매혹적인 스토리가 전개된다.
기간: 9월 4일까지
장소: LG아트센터
프랑스 남부의 아름다운 휴양도시 상트로페즈(Saint-Tropez)의 전설적인 클럽 ‘라카지오폴’에는 클럽을 운영하는 게이 커플 조지(Georges)와 전설적인 여가수 ‘자자’로 평생을 살아온 그의 아내 앨빈(Albin), 아들 장미셸(Jean-Michel)이 행복하게 살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아들 장미셀이 애인 앤(Anne)과 결혼을 선언한다. 그러나 앤의 아버지는 게이의 존재를 절대 인정하지 않는 극보수주의 정치인 에두아르 딩동(Edouard Dindon). 그런 그에게 게이커플을 가족으로 둔 집안과의 결혼이란 절대 허락 할 수 없는 일! 아들을 위해 위태로운 쇼를 준비하는 조지와 앨빈 커플은 아들의 결혼을 성공시킬 수 있을까?
플레이디비 (8월 9일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