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은 2분기 영업이익이 1495억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1.3% 감소했다고 9일 발표했다. 매출액은 9.6% 증가한 5748억원, 당기순이익은 0.2% 증가한 1142억원을 기록했다,
전분기 대비로는 영업이익은 7.5% 감소, 매출액은 0.2% 감소, 순이익은 16% 감소한 것으로 집계돼 1분기에 비해 실적이 악화됐다.
NHN은 실적 악화의 원인으로 온라인 게임 매출 감소를 꼽았다. 온라인게임은 전체 매출원 중 24%를 차지하고 있지만 전년 동기대비 9.2% 감소한 1400억원 으로 집계됐다.
한편 매출원 비중은 검색광고가 53%로 가장 많았고, 게임 24%, 디스플레이광고 15%, 기타 8% 순이다.
김상헌 NHN 대표는 “최근 모바일 메신저 라인의 5000만 가입자 돌파 및 이와 연계된 다양한 채널 서비스 런칭, 모바일 홈 개편 등 NHN은 급변하는 모바일 환경에 선도적으로 대응해 나가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광고 플랫폼 시범 서비스와 신규 게임 출시 등 모바일과 연계한 사업적 기회와 가치 제고를 통해 모바일 생태계의 균형적인 발전을 도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