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춤·노랫말 재미있다"…유튜브 1880만건 '클릭'
싸이가 전세계를 강타하고 있다. 엽기가수에서 괴짜가수로 자리매김한 싸이의 6집 수록곡 ‘강남스타일’이 전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7월 15일 발표한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서 8일 오전 8시현재 1880만 건의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세계 각국 음악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끌고 있다.
또한 미국 CNN등 외국 방송들도 앞다퉈 싸이의 ‘강남 스타일’과 뮤직비디오를 보도하고 있다. 지난 2일 미국 뉴스채널 CNN에서는 “‘강남스타일’의 인기가 대단하다”고 보도했다. 심지어 뉴스를 전하던 리포터는 “뮤직비디오에 등장한 말춤이 재미있는 춤이다. 나도 집에서 따라해 보고 싶다”고 말하기도 했다. 외국인들의 싸이의 ‘강남스타일’반응은 지난해 세계를 강타한 LMFAO의 셔플댄스를 압도하는 분위기다. 세계 각지의 누리꾼들은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를 패러디해 유튜브에 게시하는 등 열풍은 점점 더 뜨거워지고 있다.
‘강남스타일’이 전세계인의 주목을 받는 이유는 싸이 특유의 코믹함이 더해진 말춤과 노랫말이 눈길을 끌었기 때문이다. 싸이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반복되는 일렉트로닉 사운드와 ‘오빤 강남스타일’이라는 쉬운 가사, 코믹한 뮤직비디오 연출 등 삼박자가 맞아 떨어지면서 대중을 사로잡았다”고 평가했다.
한편 ‘강남스타일’ 열기때문인지 오는 11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열리는 콘서트 싸이의‘2012 썸머스탠드 훨씬 the 흠뻑쇼’가 예매초반 매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