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개발원, 고객 중심의 CAFE 서비스 추진

입력 2012-07-25 1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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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개발원 25일 CAFE 서비스 실천결의대회를 열고 3대 핵심서비스(상품·통계·정보) 분야에서 고객 중심의 변화혁신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AFE 서비스란 고객을 위해 서비스를 편리(Convenience)하고, 정확(Accuracy)하며, 공정(Fairness)하게 할 것이며, 변화혁신을 효율(Efficiency)적으로 추진하겠다는 뜻이다. 또한 카페에서 커피 한잔 하는 것처럼 편안한 고객서비스를 하겠다는 의지도 담고 있다.

보험개발원이 추진하는 변화·혁신이란 생·손보 10개 보험회사를 직접 방문해 실시한 의견수렴 및 설문조사 등을 거쳐 고객과의 소통강화, 보험사의 통계이용 편의성 제고 및 고품질의 정보서비스 제공 등을 위한 총 15대 과제를 선정해 실천하는 것이다.

보험개발원은‘KIDI-변화·혁신’을 계획대로 추진하게 되면 보험산업의 다양한 요구를 선제적으로 충족시킬 수 있을 뿐 아니라 서비스 품질을 크게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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