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개관 118좌석으로 개관하게 될 ‘롯데시네마 황학’은 일주일 전 개관한 ‘롯데시네마 합정’에 이어 차세대 주거형 멀티플렉스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롯데캐슬 베네치아 아파트 1층에 주상복합형으로 들어설 ‘롯데시네마 황학’은 대기 홀 없는 영화관으로 빠르고 편하게 가까운 곳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나만의 영화관이란 콘셉트로 고객들에게 다가가게 될 것이다. 또한 3D, IMM사운드등 최신식 시설이 도입돼 고객들에게 입체음향과 영상의 감동을 동시에 선사할 예정이다.
이어서 다음 날 개관하는 ‘롯데시네마 광주터미널’은 영화관이 없는 경기도 광주시 시민들의 문화 복지 향상을 위해 기존에 광주시의 시정홍보관이 있던 자리에 처음으로 입점하는 영화관으로서 큰 의미를 갖고 있다. 경기도 광주시 시민들은 영화를 관람하기 위해 이때까지 서울이나 성남, 용인 등 인근 지역까지 이동해야만 했다. 하지만 유동인구가 많은 시외버스터미널에 총 3개관 234석으로 들어서게 될 ‘롯데시네마 광주터미널’은 이러한 시민들의 불편함과 번거로움을 해결해 줄 것이라고 예상된다.
또한 개관당일인 27일에 진행할 개관기념 행사에는 롯데시네마 손광익 대표와 경기도 광주시 조억동 시장이 참석해 광주시의 오랜 염원이던 영화관 도입의 의의를 더욱 뜻 깊게 할 계획이다.
두 개관 모두 개관을 기념해 개관일 전날인 25일과 26일부터 롯데멤버스 고객 및 시사회 초대권 소지 고객들을 대상으로 당일 모든 영화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개관 무료 시사회를 진행한다. 또한 오는 31일 이내에 롯데멤버스에 신규로 가입한 고객들에게는 ‘롯데시네마 황학’, ‘롯데시네마 광주터미널’ 전용 관람권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