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기업블로그로 고객과 소통 활짝"

입력 2012-07-24 10:49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정유업계 최초로 블로그 누적 방문 100만명 돌파

GS칼텍스 기업블로그를 통해 고객들과의 소통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24일 GS칼텍스에 따르면 이 회사 기업블로그 ‘Insight of GS Caltex’는 정유업계 최초로 누적 방문자 수 100만명을 넘어섰다.

‘Insight of GS Caltex’는 지난해 3월 개설 이후 양적인 성과뿐만 아니라 성공적인 운영으로 보수적인 국내 정유업계의 소통 문화 정착에 큰 기여를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블로그 개설 초기부터 댓글을 완전 개방해 기업과 소비자 사이에 적극적인 대화의 장을 만들었다.

또한 다양한 이슈를 다루기 위해 30명의 사내필진 운영 및 외부 작가와 연구기관의 원고도 게재, 네티즌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GS칼텍스는 기업블로그를 기업커뮤니케이션의 허브로 강화하고 현재 운영 중인 페이스북, 트위터, 위키트리, 홈페이지, 네이버 오픈캐스트 등의 채널과 연계해 시너지를 내고 있다. 그 결과 개설 10개월째 되는 지난해 12월, 한국블로그산업협회(KBBA)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기업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GS칼텍스 홍보기획팀 이수정 팀장은 “GS칼텍스 기업 블로그의 정유업계 최초 방문자수 100만 돌파는 트위터, 블로그 등 소셜 미디어를 활용해 네티즌에게 유익한 정보를 쉽게 제공하고 적극적인 의사소통을 시도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정보로 회사의 활동을 전하고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는 대화의 창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S칼텍스는 100만명 방문을 맞아 23일부터 일주일간 댓글달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GS칼텍스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되는 이벤트로 추첨을 통해 GS칼텍스 상품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