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적, 수급, 추세기준 종목선택과 집중전략

입력 2012-07-20 13:0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 기아차, 삼성전자, 현대모비스, S-Oil등 관심

하나대투증권은 20일 리포트를 통해 업종별 차별화와 쏠림 현상에 대해 언급했다. 삼성전자 우선주가 지난 6월 이후 현재까지 시가총액 상위 10위에 진입한 가운데 10위권 밖의 기업들과는 점차 격차를 벌리고 있는 반면 8위(현대중공업), 9위(신한지주)와의 격차는 좁히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과거 삼성전자 우선주가 시가총액 10위권에 진입했던 것은 2003년과 2004년 상반기 철저하게 IT랠리였다는 점이 지금과 당시의 차이라고 할 수 있다. 지금은 IT업종 중에서 삼성전자만 상대적인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여기에 시가총액 상위 자동차업종 3사가 선전하면서 주가지수를 견인해 개별적으로 소외받는 업종과 종목이 많아진 상황인 것이다.

이 증권사는 이처럼 시장 전반의 상승탄력이 아닌 상승종목의 쏠림현상에서는 기본적으로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며, 실적전망과 수급, 그리고 기술적인 추세를 고려해 종목을 선별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실적측면에서는 전망치가 상향조정되고 있는 기아차가 우위에 있으며, 3/4분기 사상최고의 이익이 기대되는 삼성전자도 관심을 가질 것을 제시했다. 아울러 이들 종목은 외국인 수급측면에서도 양호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시가총액 상위 20개사 중 기술적인 측면에서 MACD가 정배열을 유지하고 있거나 전환이 임박한 기업인 현대모비스, LG화학, 한국전력, NHN, KT&G, SK텔레콤, S-Oil을 주목할 필요가 있으며, 최근의 유가흐름과 MACD 골든크로스 전환이 예상되는 S-Oil과 SK이노베이션도 단기적으로 관심을 가져볼 만 한 종목으로 꼽았다.

◆ 스탁론(연계신용)이란?

팍스넷이 국내 메이저 증권사(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SK증권, 한화증권, 대우증권, 동양증권, 한국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금융기관(동부화재해상보험, 한화손해보험, LIG손해보험, 한국투자저축은행, 우리금융저축은행, 우리파이낸셜, KB저축은행 등)과 제휴를 맺고 주식투자자에게 본인자금의 3배수, 최대 3억원까지 주식매입자금을 대출하는 상품이다. 최근에는 제도권하에서 연계신용이라는 명칭으로 주목받으며 1조원이 넘는 잔고를 기록하기도 했으며, 팍스넷 연계신용을 사용할 경우 최저 연 5.5%의 비용으로 투자가 가능해 투자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온라인 매매수수료 무료 혜택

-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실시간으로 주식매입자금 입금

- 저렴한 비용 최저 연 5.5% 금리

- 마이너스통장식/한도증액대출 적용상품

- 실시간 미수상환/미수동결계좌도 신청가능

- ETF(KODEX 레버리지, KODEX 인버스)포함 1,500여개 매수가능종목

팍스넷 스탁론 바로 가기 : www.etoday.co.kr/paxnet

[No.1 증권포털 팍스넷] 7월 20일 종목검색 랭킹 50

셀트리온, 큐로컴, 대영포장, 안랩, 젬백스, SK하이닉스, 지엠피, 씨앤케이인터, 텍셀네트컴, 비츠로시스, 삼성전자, OCI, 엔씨소프트, 루보, 써니전자, 테라리소스, 현대중공업, 경봉, LG전자, 에이티넘인베스트, 동방선기, 하이쎌, 이노셀, 대신정보통신, EG, 에듀언스, 우리금융, 현대차, LG화학, 신원, 네오위즈게임즈, 에듀박스, 나이스디앤비, 국제디와이, 영진약품, LG디스플레이, 대성창투, SBI글로벌, 테라세미콘, 모바일리더, 이스타코, MDS테크, 아큐픽스, 알에스넷, 동국실업, 손오공, 더존비즈온, 프리엠스, 신텍, 케이엘넷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