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지난 18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의 ‘인트레피드 해양항공우주 박물관(Intrepid Sea, Air & Space Museum)’에서 ‘삼성 스페이스페스트(Samsung SpaceFest)’ 행사를 개최했다.
‘삼성 스페이스페스트’는 1970년대 제작된 최초의 우주왕복선 ‘엔터프라이즈호’의 인트레피드 해양항공우주 박물관 이전을 기념하기 위해 삼성전자 주관으로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19일부터 ‘엔터프라이즈호’가 일반에 공개되며 우주항공과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삼성전자는 약 6만여 명이 넘는 관람객들이 다양한 우주 체험과 함께 삼성 스마트TV의 혁신적인 신제품과 콘텐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체험존에서는 ‘스마트TV 스페이스셔틀’과 동작인식으로 즐기는 스마트TV용 앵그리버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75형 ES9000 스마트TV가 마련돼있다. 또한 인터넷 라디오 서비스 앱인 ‘판도라’ 등 스마트TV와 타 기기 간 연동 서비스, 우주왕복선 3D 영상 등의 콘텐츠들을 관람객들을 경험할 수 있다.
삼성전자 미국법인 홈엔터테인먼트 담당 임원 조셉 스틴지아노는 “삼성전자는 항상 스마트 TV 기술, 연결성, 디자인 모든 면에서 기술의 한계를 뛰어넘어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을 선보여 왔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선보인 다양한 스마트TV 제품과 컨텐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