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N)
13일 극중 한진우 박사(류덕환)의 비밀이 마침내 음악을 통해 밝혀진다. 시즌1, 시즌2를 거듭하면서도 풀리지 않았던 그의 비밀을 주제로 한 음악이 OST를 통해 공개되는 것이다.
류덕환의 비밀이 담겨 있는 OST Part3는 백한별의 ‘트라우마’다. 백한별은 SBS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 OST에서 감미로운 목소리를 들려준 바 있다. 전 시즌을 함께 한 백은우 음악감독이 항상 누군가와 치열하게 싸우고 있는 한진우 박사의 이야기를 주제로 풀어냈다. 극중 한진우 박사는 수많은 희귀병에 얽힌 미스터리를 풀어감에도 불구하고 정작 그가 어떤 병에 걸린 것인지, 무슨 일이 있는지, 누구와 싸우고 있는 것인지는 의문을 남긴 인물로 이번 곡 공개에 더욱 기대를 불어넣고 있다.
‘트라우마’는 한진우 박사의 드라마틱한 이야기를 묵직한 록 음악으로 풀어내 장르 드라마에 걸맞은 면모를 보여준다. 또한 서태지 밴드의 테크니션으로 활약한 ‘미카’의 기타 연주가 더해져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트라우마’를 작사·작곡한 백은우 음악감독은 “‘트라우마’는 ‘신의 퀴즈’가 시즌을 거듭하면서도 풀리지 않았던 마지막 미스터리인 한진우 박사의 이야기를 담은 노래로, 지금까지 신의 퀴즈를 정리할 수 있는 곡”이라고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