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안심살균수기는 특수 코팅된 전극을 통해 수돗물을 전기분해해 인체에 무해한 살균수를 만들어 내는 원리를 이용해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충치균, 비브리오식중독균, 슈퍼박테리아(MRSA) 등의 유해세균을 99.9% 이상 제거할 수 있다. 또한 젖병, 장난감 등의 플라스틱 제품을 삶거나 끓이지 않고 살균할 수 있어 환경호르몬에 대한 걱정이 없다.
특히 소비전력, 살균력 및 살균지속력 등에서 우수한 성능을 구현해 국내 가정용 살균수기 최초로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으로부터 S마크(살균마크)와 TR마크를 인증받았다.
또 이 제품은 침지·포트 겸용방식의 구성으로 편의성을 강화했다. 침지형은 살균모듈을 직접 물에 담가 물 속의 물체를 간편하게 살균할 수 있다. 포트형은 포트에 물을 담아 살균모듈에 장착한 후 생성된 살균수를 분무기에 담아 사용하는 등 용도 및 장소에 따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용량에 따라 1L, 3L, 5L 버튼만 누르면 1분에서 5분 사이에 자동으로 살균수 생성이 가능하며 살균작동감지 LED램프를 통해 사용자가 살균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안심살균수기는 주방, 욕실 등 습기가 많아 세균번식이 용이한 곳에서 사용이 유용하며 행주, 도마, 칫솔, 유아용품의 살균은 물론 이불, 의류, 운동화, 패브릭 소재 등 관리가 어려운 생활용품들에도 살균수 분사를 통해 쉽게 유해세균을 제거할 수 있다. 야채나 과일 등의 식재료 세척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코웨이 안심살균수기 가격은 17만9000원(일시불 전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