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슈퍼 주니어가 6집 컴백과 동시에 온라인 음원 사이트 주간 차트 1위에 등극했다.
온라인 음원 서비스 업체 소리바다(대표 양정환, www.soribada.com)는 10일 슈퍼 주니어의 ‘Sexy, Free&Single’이 주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Sexy, Free&Single’은 트렌디한 편곡이 인상적인 소울풀 하우스 장르의 곡으로 중독적인 후렴구가 특징이다.
더불어 슈퍼 주니어 팬클럽 ‘E.L.F’에게 바치는 노래 ‘너로부터(From U)’가 9위를, 경쾌한 리듬과 기타리프의 조화가 멋스러운 ‘NOW’는 19위를 기록했다.
걸그룹의 음원 경쟁도 치열하다. 씨스타의 ‘Loving U’는 지난 주보다 7계단 상승한 2위를 차지하며 우위를 점령했다. 이어 티아라의 ‘DAY BY DAY’, 투애니원의 ‘I Love You’가 나란히 3, 4위에 안착했다.
또한 곡명이 같은 티아라의 ‘HOLIDAY’와 씨스타의 ‘Holiday’가 각각 14위, 18위를 차지해 눈길을 끈다.
김진표의 ‘미안해서 미안해’는 5위에 올랐으며 KBS 2TV ‘불후의 명곡-윤일상 편’에서 2004년 드라마 ‘불새’ OST ‘인연’을 부른 에일리가 12위에 랭크됐다.
한편 개가수(개그맨 가수의 줄임말) ‘형돈이와 대준이’의 바통을 이어받은 ‘처진 달팽이(유재석, 이적’)가 ‘방구석 날라리’로 20위로 진입했다. ‘방구석 날라리’는 불타는 금요일 밤 아무도 불러주지 않아 쓸쓸히 방구석을 지키는 화자의 마음을 가사 속에 유머러스하게 담고 있는 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