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몰, '5분 장보기' 코너 인기급증

입력 2012-07-01 10:49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사진=이마트 제공)
이마트 온라인쇼핑몰인 이마트몰은 '5분 장보기' 코너가 20~30대 여성들의 발길을 잡는 쇼핑 코너로 자리 잡고 있다고 1일 밝혔다.

5분장보기 코너는 고객이 등록된 요리를 선택하면 1400여 가지의 상품 중 해당 요리의 재료만 골라 한 번에 쇼핑할 수 있어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이 코너는 주부의 고민거리인 저녁 메뉴를 해결해 주기 위한 아이디어로 900여 가지 요리의 레시피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마트에 따르면 이 코너의 방문고객 수는 100만명을 넘었으며, 이를 통한 신선·가공식품 등 먹거리 상품의 매출은 15% 이상 증가했다.

특히 여성 고객 중 20대의 비중이 25%로 일반 매출 대비 6% 이상 높다. 20~30대 전체로 보면 매출 대비 8%가량 많은 고객이 방문하고 있다.

이마트몰은 케이블 채널 올리브 TV에서 진행하는 전국민 요리서바이벌 대회인 마스터 쉐프 코리아와 연계하여 우승자를 비롯한 참여자들의 레시피를 제공하는 등 계절, 트렌드를 고려하여 레시피를 지속적으로 다양화 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한동훈 이마트몰 기획운영팀 팀장은 “이마트몰 5분장보기 코너는 주요 고객층이라 할 수 있는 2~30대 젊은 여성고객을 중심으로 고정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이마트몰만의 차별화된 컨텐츠로 자리잡고 있다”며 “현재 운영중인 온라인정육점, 아웃도어 전문매장 외에도 연령, 성별 고객 특성을 파악하여 이마트몰 만의 독자적인 컨텐츠 제공을 통해 고정 고객 확보에 주력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