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구 보광훼미리마트)의 편의점 브랜드 ‘CU(씨유)’가 21일 오후 2시부터 2시 20분까지 실시된 ‘정전대비 위기대응 훈련’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에는 전국의 7300여 ‘CU’ 점포 모두가 참여하며 에너지 절약 및 정전 위기 대응 공익 캠페인을 홍보했다.
BGF리테일은 이번 훈련에 적극 임하기 위해 미리 모든 점포에 ‘정전 시 행동요령’ 안내문을 배포하고 SC(Store Consultant)들을 통한 교육을 완료했다. 중집기 관리 요령뿐만 아니라 유제품, 아이스크림 보관 방법, 수기판매 요령 등을 각 점포에 안내하며 만반의 준비를 했다.
점주들의 참여도 적극적이었다. 정전 대비 훈련을 위해 점포 내 모든 조명과 집기의 전원을 끄고 전국의 모든 ‘CU’ 점포가 실제 정전 상황을 연출했다. 고객들의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점포 내 안내문을 부착하고 훈련 시간 동안 상품 판매는 수기로 기록하며 실제 정전 시 점포 대응 요령을 익혔다.
전병우 ‘CU’ 용산한강로점 점주는 “365일 24시간 운영하는 편의점으로서 실제 정전에 대한 큰 두려움을 안고 있었다”며 “이번에 실시된 훈련을 통해 침착한 대응과 행동 요령을 체득할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