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BC은행은 라오스 어린이들의 유치원 건립을 위한 기금을 모아 국제 아동 후원 단체인 플랜 코리아에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HSBC은행 여성 임원들의 모임인 ‘HSBC은행 여성위원회’와 직원 자원봉사 단체인 ‘함께하는 사람들’이 주축이 돼 시작한 이번 기금모금 활동은 부족한 교육 환경으로 기본적인 교육조차 받지 못하고 있는 라오스 소수민족 어린이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직원들은 은행 내에서 나눔장터를 개최해 수익금을 마련하고, 별도의 성금 모금 활동을 벌여 라오스에 유치원 하나를 건립할 수 있는 8500백 달러의 기금을 마련했다.
HSBC은행은 플랜코리아를 통해 라오스 유치원 건립 지원 뿐만 아니라, 태국 소수민족 여자 청소년 권리 신장에도 참여하는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개발도상국의 청소년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날 기금 전달식에 참석한 HSBC은행 여성위원회 이지현 회장은 “동료 직원들의 정성을 모아 라오스 소수 민족 어린이들에게 첫 제도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무척 보람을 느낀다. HSBC은행은 교육은 미래를 준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믿음으로 다양한 교육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도 어린이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꿈과 희망을 전할 수 있는 활동을 마련할 예정이다.”라며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