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버스커버스커의 1집 마무리 앨범이 출시된다.
지난 3월 정규 1집 앨범을 발매해 데뷔 앨범이 전 곡 모두 히트하는 이례적인 기록을 낳은 버스커버스커는 새롭게 발표하는 ‘버스커버스커 1집 마무리 앨범’을 21일 0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이번 앨범은 정규 1집 준비 당시 수록 예정이었으나 ‘봄’이란 앨범 테마상 제외된 곡들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버스커버스커 1집 마무리 앨범은 여전히 쉬운 노랫말과 신선한 멜로디로 청춘과 사랑을 노래한다. 이번 앨범에는 ‘그댈 마주하는건 힘들어(그마힘)’ ‘네온사인’ ‘소나기(주르르루)‘ ‘정말로 사랑한다면’ 등 신곡 4곡과 타이틀곡 ‘정말로 사랑한다면’을 어쿠스틱 기타로 표현한 연주곡 ‘기다려주세요’를 포함 총 5곡이 수록됐다. 밴드답게 장범준의 기타, 김형태의 베이스, 브래드의 드럼이 곡의 무게에 맞게 직접 연주한 사운드를 통해 존재감을 드러내며 전 곡은 장범준이 작사·작곡했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정말로 사랑한다면’은 사랑을 경험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만한 곡으로, 서로의 진심을 오해하는 상황을 대화처럼 그려낸 노랫말이 일품이다. 장범준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이 노래는 사랑하는 연인에게 섣불리 사랑한다는 말을 했지만, 정작 상대방은 진심을 느끼지 못해 헤어지자 말하는 내용을 담았다. 정규 1집 앨범 타이틀곡 ‘벚꽃엔딩’과 또 다른 느낌으로 올 여름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자극할 예정이다.
이밖에 사랑하는 이와 헤어진 후 괴로워하는 남자의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한 ‘그댈 마주하는건 힘들어(그마힘)’, 활동 기간 중에 떠오른 영감으로 만든 ‘네온사인’, 비가 오는 소리를 ‘주르르루’로 재미있게 표현한 ‘소나기(주르르루)’ 등 버스커버스커다우면서도 다양한 느낌의 곡들이 수록됐다.
마지막 트랙에 수록된 ‘기다려주세요’는 ‘정말로 사랑한다면’을 장범준의 어쿠스틱 기타 연주로 표현한 아련한 느낌의 연주곡으로 당분간 휴식기를 가질 버스커버스커가 팬들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간접적으로 담았다.
이번 앨범은 정규 1집 앨범 표지와 거의 같은 디자인에 푸른 여름의 느낌만 더한 형태로 정규 1집과 합본으로 소장할 수 있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지난 상반기 동안 멤버들이 앨범을 준비 하는 과정과 그간 활동하던 모습을 자켓 사진과 타이틀곡 ‘정말로 사랑한다면’ 뮤직비디오에 담아 1집 활동을 마무리하는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버스커버스커는 이번 앨범으로 별도의 활동 없이 신곡을 22일과 23일 양일간 열리는 ‘청춘버스’ 앙코르 콘서트를 통해 선보이는 것으로 전체 1집 활동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버스커버스커 1집 마무리’ 앨범은 21일 0시 공개되며 음반은 같은 날부터 전국 음반 매장 및 온라인 음반 판매 사이트에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