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진짜
제 2의 신라면 ‘진짜진짜’의 돌풍이 거세다. 무조건 매운맛만 내세우기보다 ‘고소한 매운맛’으로 차별화를 시도해 최근 다시 주목받고 있는 ‘빨간 국물’ 라면 시장에서도 자리를 잡아가는 추세다. 출시 3주 만에 700만개의 판매실적을 올려 라면시장 5위권 내에 진입한 뒤 출시 1개월 만에 1000만 봉지가 넘게 팔려 나갔다.
‘진짜진짜’의 흥행 뒤에는 농심의 첨단 기술과 약 2년의 연구기간이 있다는 설명이다. ‘진짜진짜’에는 국내 식품업계에서 농심만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첨단기술이 숨어있다. △고온쿠커에서 고기를 푹 고아낸 진한 농축액으로 깊은 국물맛을 내는 기술인 ‘고온쿠커공법’ △신선한 국물과 마늘 엑기스의 풍미를 최대한 살려 건조하는 ‘지오드레이션 공법’ 등이다.
소비자들은 대체로 ‘신라면보다 강렬한 매운 맛에 고소함이 어우러진 국물 맛’에 흡족하다는 평을 내리고 있다. 농심 R&BD센터 스프개발팀 최성진 상무는 “농심은 원재료의 풍미를 살리는 기술과 설비는 세계 어떤 식품기업에 뒤지지 않는다고 자부한다”며 “하늘초 고추의 강렬한 매운맛과 견과류의 고소한 풍미를 최대한 살려 맛있는 매운맛을 살리는 것에 연구의 초점을 뒀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