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는 지난해 중국 독점 판권을 확보한 ‘한섬’의 브랜드를 통해 중국 패션 사업을 강화한다고 7일 밝혔다.
SK네트웍스는 최근 베이징 신광티엔디, 상하이 메이롱쩐 등 중국 주요 도시 내 최고급 백화점에 한섬 브랜드인 '시스템(SYSTEM)', '에스제이(SJSJ)' 매장을 나란히 입점시키는 등 총 10개 매장을 확보, 사업 기반을 마련했다.
베이징 신광티엔디는 중국 내 가장 높은 매출액을 기록하고 있는 백화점으로 글로벌 명품 브랜드를 비롯해 각국의 유명 패션 브랜드가 입점돼 있다. 상하이 메이롱쩐 역시 상하이의 대표적인 상권인 난징씨루에 위치한 고급 쇼핑몰이다.
SK네트웍스는 향후 베이징 금융가 등 주요 상권 중심으로 추가 매장 오픈을 통해 올해 안에 매장수를 30개 규모로 확대할 계획이며, 타임, 타임옴므, 마인 등 3개 브랜드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지난해 100조였던 중국 패션 시장은 2020년에는 7배인 700조 규모로 확대되는 등 폭발적인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며 “향후 중국서 양사 간 시너지는 최고 수준으로 발휘될 것”이라고 말했다.